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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편의점알바 조회 15회 작성일 2022-01-16 11:15:2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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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뉴 렉스턴 스포츠 칸’…“도심·험로 거뜬”

[앵커]
쌍용자동차가 픽업트럭 모델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출시했습니다. 픽업트럭은 SUV와 트럭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 차박·캠핑족 수요가 늘면서 국내 픽업트럭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장민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앞부분은 SUV, 뒷부분은 트럭의 모습을 가진 ‘픽업트럭’.


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약 20년동안 픽업 시리즈를 계승하며 국내 픽업 시장을 이끌어왔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안전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고 주행력을 높인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연식변경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픽업트럭 모델로 꾸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11월 기준 차종별 국내 픽업트럭 판매량에서 쌍용 '렉스턴 스포츠'가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쌍용차가 선보인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최고출력 202마력으로 기존(187마력) 대비 엔진 성능이 향상됐습니다.


또 스포티한 외관에 국내 픽업트럭으로는 처음으로 첨단 주행시스템이 탑재돼 도심주행 시 사고 위험을 낮춰주고, 4륜구동 모드로 험지 주행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여기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비치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데크 용량은 1,262L, 적재량은 최대 700kg로 넉넉한 사이즈를 갖췄습니다.


[싱크] 노영식 쌍용자동차 마케팅팀 차장
“엔진 파워 업그레이드와 첨단 사양 등을 보강해서 수입 경쟁 차량 대비 압도적인 사양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하게 됐는데요. 레저를 원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익스페디션(EXPEDITION) 모델의 경우, 직장인의 ‘오프로더(비포장도로용 차) 로망’을 더 자극하는 방향으로 진화하면서 정통 오프로더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쌍용차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통해 일상에서의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국내 픽업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써의 위치를 다져간다는 계획입니다.


서울경제TV 장민선입니다. / jjang@sedaily.com


[영상취재 강민우 / 영상편집 김준호]


[SEN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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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 푸른 : 국내픽업중 최고정점을 찍은 내연기관 마지막차 이걸 한국인들은 누려라. 쉐보레꺼지시구요 ㅋ
임동근 : 나도가고싶다 트렁크가 작았으면 좋겠습니다 트렁크가 너무 커요너무 저는 그냥 자가용으로만 타고싶습니다 세금이 싸니까요~
오준상 : 불안허다
ts k : 와우 탐난다
개천대유 : 먹튀~

침몰하는 쌍용차를 어떻게 살리실거죠? 에디슨 모터스에 간절히 묻습니다!

#에디슨모터스 #쌍용자동차 #강영권
천연물분석 : 저도 에디슨이던 쌍용이든 잘되었음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할 수 있다고 말만한다고 성공할 수 있는 시장이 아니기에 이런 의혹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르삼이나 한국지엠도 국내시장에서 너무 힘들지만 어느정도 본사의 지원이 있고 해외수출로 숨통을 간신히 트고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살아남았으나 쌍용은 정말 아무것도 없는 상황이기에 이러한 의혹에 대해 기술적인 답변이 필요로하다고 생각합니다.
Minsoo Kim : 말씀 들을때마다 영상 하나 만드시는데 있어 얼마나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고 계시는지 느껴집니다…. 걸음마 뗄때부터 쌍용차만 4대째 타고있으면서 쌍용차가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인데,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상세한 로드맵…기술… 꼭 보고싶네요 인수가 3월정도 마무리된다는데,,ㅠ
다다다 : 프로젝트 품의 한 번 써보면 이게 맞는말이라는게 크게 와닿을겁니다. 특히 자동차는 신뢰성 확보에 엄청난 시간,비용,인력이 필요합니다. 플랫폼 말고 한 차종의 한 아이템 개발하는데도 개발1년+평가1년+양산화1년해서 3년 걸립니다.
낭만없는 사람 : 에디슨모터스가 기술력이 있는지 검증도 안하고 부정적으로 본다고 아쉽다고 하던데.. 그건 기업을 바라보는 소비자의 당연한 시각이고 검증과 설득은 기업이 해야 할 일인데.. 믿음직스럽진 않더라고요
KM129 : 오토기어 정말 재밌게 보고있는 구독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강영권 대표가 김한용 가자와 인터뷰한 내용에 “제발 보지도 않고 나쁘다 말고 실사라도 나와서 우리 회사의 기술을 보시고 좋은지 나쁜지 판단해달라” 라고 하셨는데 방문은 얼마든지 환영한다는 뉘앙스를 줬습니다.

김정민 대표님께서 여력이 되신다면 실사를 나가셔서 제대로 봐주실수 없을까요^^
이 댓글을 봐주시면 좋겠네요 만약에 성사가 된다면
좋은 컨텐츠가 될것 같습니다!

카이런에 대하여(리메이크)

#쌍용자동차 #카이런 #로위w5
이번 영상은 조금 많이 길었네요 다음 영상은 액티언 리메이크를 올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늑대 : 2.0 lv 모델을 5년정도 탔었는데
단점: 더딘 출발, DPF가 안달린 차라 매연이 좀 심했지요, 녹이 발생하니 정이 떨어지더군요
장점: 연비가 좋아요 동급대비 가격이 훨씬 쌌었습니다. 고속주행시 안정감은 최고 였네요
추억의 뉴카이런 지금은 더 좋은차를 타고 있지만 나쁘진 않은 추억속의 차 입니다.
조선튜너 : 예전 하이퍼 차량으로 뉴렉이랑 같이있던 집차였는데 7인승 후열은 장거리가면 토가 나올거같고 잘 타려고하지도않아서 결국 탈거한걸로 기억 납니다 ㅋㅋ
rureman kim : 현재 타고 있습니다 2.0 후륜에 벤츠5단미션... 스타트/악셀반응 개같이 느려도 차박이나 낚시 용도로 이만한 차가 없습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건 애초에 2.7 하이퍼로 샀어야 후회가 없는데.. 혹시나 구매할 사람은 꼭 2.7 하이퍼로...
YS K : 시동걸면 에어콤프레샤 드르르 돌면서 에어빽(챔버) 올라오는거 보면서 이건 괴물이다 했지요 그삐싼 에어빽도 여분으로 있었는데 언ㅁ춘넘이 뒤에서 빡고 지는 ㅠㅠ 했고 내차는 패차 ㅜㅜ, 내사랑 2.7 ....
채윤달려 : 쌍용차 스타트&악셀링
굼뜨는것은 고질병이네요
기어 바꿀때 차가 튕기고
후진넣으면 미션충격있고
누유도 있네요....

... 

#쌍용자동차뉴카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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